타이타몬
이름
타이타몬
タイタモン
TITAMON
레벨
궁극체
窮極体
Ultimate
타입
신인형
神人型
God Man
속성
바이러스
ウィルス
Virus
필드
다크 에리어, 나이트메어 솔저스
DA, NSo
Dark Area, Nightmare Soldiers
그룹
불명
최저 체중
불명
프로필
디지털 월드의 지배권을 둘러싼 전쟁에서 올림푸스 12신에게 패한 디지몬들의 원한에서 태어난 역습의 거신 타이타몬. 일인사단이라는 이명을 가지고, 강대한 신체에 끝이 없는 원념 에너지를 품고 올림푸스 12신의 목을 바라 전장을 앞지른다. 큰 팔에는 대량의 두개골이 깔려있고, 두개골 대부분이 지금까지 쓰러뜨린 적에게서 빼앗은 힘의 데이터이다. 거대한 칼 「참신도<잔진토>」는 스컬그레이몬의 뼈에서 깎아낸 뼈칼로, 칼에 깃든 원한이 낮게 으르렁거리는 소리를 낸다. 필살기「혼백심격<콘파쿠 신게키>」은 한 자루의 칼이 적의 방어구나 몸을 통과해, 그대로 디지코어에 이르러 잘게 베어버린다. 이 기술을 제대로 받게 되면 그 피해는 회복할 수 없다. 적을 찔러 도려내는 「환인무흔<겐바 무콘>」은 참신도를 뽑은 후에도 계속 도려내는 환각에 빠져, 정신이 죽을 때까지 고통이 끝나지 않는다. 「호응명군<코오 메이군>」은 양팔의 두개골을 토대로 유령병을 소환, 불사의 군단으로서 적의 세력을 유린한다. 이것이 타이타몬이 일인사단으로 불리는 연유이며, 혼자서도 군대와 똑같이 취급되는 것은 순식간에 대군세를 소환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필살기
혼백심격<콘파쿠 신게키>(魂魄芯撃(こんぱくしんげき)) : "참신도"로 적의 몸을 그냥 통과해 디지코어를 베어내는 기술.
환인무흔<겐바 무콘>(幻刃無痕(げんじんむこん)) : 적을 벤 후에도 적은 계속 베어지는 환각에 빠지는 기술.
호응명군<코오 메이군>(呼応冥軍(こおうめいぐん)) : 두 팔의 두개골을 바탕으로 유령병을 소환하는 기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