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파니몬 폴다운 모드 (X항체)
이름
오파니몬 폴다운 모드 (X항체)
オファニモン:フォールダウンモード(X抗体)
OFANIMON: FALLDOWN MODE (X-Antibody)
레벨
궁극체
窮極体
Ultimate
타입
타천사형
堕天使型
Fallen Angel
속성
백신, 바이러스 / X항체
ワクチン, ウィルス / X抗体
Vaccine, Virus / X-Antibody
필드
불명
그룹
3대 천사
三大天使
Three Archangels
최저 체중
불명
프로필
분노한 나머지 스스로의 감정을 죽이고, 광기에 빠진 오파니몬의 모습. 아무리 숙청해도 잔혹무도한 행패가 늘어나는 세계에 분노가 커지면서, 마음을 닫아버렸다. 악의 싹을 제거하기 위해서, 정의의 폐해가 된다고 판단한 상대는 누구든 사냥하며, 자신이 인정한 정의의 세계를 만들어 가고자 하는 것이다.
살기는, 무기가 되는 불길을 감은 『플레임 헬사이드』로 적을 사냥해, 사냥한 영혼을 업화와 함께 지옥에 빠뜨린다. 또 숨이 끊어질 때까지 괴롭히는 소환 기술 『데몬즈 크리스털』이 있다.
■ X항체에 의한 오파니몬 폴다운 모드의 디지코어에 미치는 영향
다수를 상대할 수 있도록 『플레임 헬사이드』가 양측에 불꽃을 걸친 큰 낫이 되는 등 무장이 늘어났다. 그 중에서도 주위에 떠다니는 3개의 『비헤드 슬래셔』는 적의 공격을 막거나, 적을 추적하여 베어 버린다. 게다가 불꽃을 두르면 공격력이 비약한다. 일기당천의 힘을 얻어, 전혀 줄어들지 않는 정의의 폐해를 자신만으로 구축한다.
필살기
데몬즈 크리스털(デモンズクリスタル) : 숨이 끊어질 때까지 괴롭히는 크리스털을 소환해 가두는 기술.
플레임 헬사이드(フレイムヘルサイズ) : 불길이 감긴 낫으로 적을 사냥하고 영혼을 업화과 함께 지옥에 빠뜨리는 기술.
비헤드 슬래셔(ビヘッドスラッシャー) : 주위에 떠다니는 3개의 무기로 적의 공격을 막거나 추격하여 베어 버리는 기술.